온라인 마케팅 업계 최초 마케팅 활동, DBpia가 하고 있어요

온라인 마케팅

업계 최초 마케팅 활동, DBpia가 하고 있어요

제목없음

업계 최초 마케팅 활동, DBpia가 하고 있어요 누리미디어 마케팅팀 이기일 부장

안녕하세요, 부장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누리미디어 마케팅팀에서 근무하는 이기일 부장입니다. 누리미디어의 서비스와 상품을 널리 알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누리미디어에는 어떻게 합류하게 되셨나요? 이직을 준비하던 중 면접 제의가 왔습니다.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다가 누리미디어가 다루고 있는 학술 콘텐츠에 관심이 생겼습니다.내 경력을 살려 어떤 일을 하면 좋을지가 그려졌고, 내가 하는 일이 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면접시에 느낀 대표님의 철학이나 가치관도 저와 맞는 것 같았습니다. 팀장으로서 마케팅팀을 이끌어 가고 계신데, 마케팅팀은 어떤 비전/목표를 가지고 있나요?앞으로는 점점 더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사회가 되어갈 거라고 생각합니다. ‘논문’하면 어렵게만 생각하고 나와 상관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이런 분들이 좀 더 쉽게 논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논문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전문지식 대중화에 기여하는 것을 마케팅팀의 비전/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전문지식 대중화'라니 멋지네요! 마케팅 직무을 희망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누리미디어 마케팅팀에서 일하려면 어떤 역량을 갖추는 게 도움이 되는지 팁을 좀 주세요.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은 많지만, 몇 가지만 이야기해 보겠습니다.먼저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자질은 '사람과 사회에 대한 호기심'입니다. 그리고 온라인 플랫폼/서비스나 IT 기술에 대한 관심과 지식이 많으면 도움이 됩니다.또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보거나, 이를 외부에 효과적으로 알려본 경험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많은 분들이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겠어요~올해 마케팅팀에서 출시한 B2C 정기구독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 좀 해주시겠어요?누리미디어의 대표 서비스인 DBpia는 주로 B2B 구독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교나 공공기관, 기업체들이 단체로 구독하는 방식이죠. 그래서 그동안은 소속된 단체/기관이 없는 개인 이용자들은 이용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었습니다.이를 해결해 보고자 마케팅팀 주도로 올해 8월에 B2C 개인 정기구독 상품을 출시했는데요, 독립연구자 분들이나 소속 기관이 없는 이용자들의 호응이 많아 기쁩니다.논문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다는 팀 목표에도 부합하는 일이어서 더 뿌듯하고요. 이번에는 조금 어려운 질문을 해볼게요. 부장님께 누리미디어란 어떤 회사인가요?저는 그동안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마케팅 업무를 해왔습니다. 주로 전자상거래 분야에 있었는데요, 전문 학술 콘텐츠 플랫폼은 누리미디어가 처음입니다.저는 누리미디어에서 근무하면서 제가 하는 업무에 대한 자긍심이 좀 더 높아졌습니다.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누군가의 지식의 경계를 넓혀주는 일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 가치 있게 느낍니다. 누리미디어의 DBpia/KRpia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서 대한민국 국민들이, 인류가 더 현명해지고 지혜로워졌으면 좋겠습니다. 하시는 업무에 가치를 느끼시는 모습이 귀감이 됩니다. 부장님께서 느끼시기에 누리미디어는 어떤 문화가 있는 회사이고 어떤 사람에게 잘 맞는 회사일까요? 누리미디어는 ‘최고를 지향’하는 문화가 있는 회사입니다😊 주체적으로 생각할 줄 알고, 일이든 생활이든 완결성을 가진 분에게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팀 입사를 생각하고 있는 예비 누리인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학술 콘텐츠 분야에서의 마케팅 활동은 누리미디어가 최초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하는 모든 일들이 눈 쌓인 들판에 첫 발자국을 찍는 일이 됩니다.누리미디어 마케팅팀에서 함께 발자국을 남겨보아요! :)

homepage logo image
누리미디어
문화
블로그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