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미디어 핵심가치 캐릭터 이야기 슬기로운 누리미디어 생활 이야기

누리미디어 핵심가치 캐릭터 이야기

슬기로운 누리미디어 생활 이야기

제목없음

누리미디어 핵심가치 캐릭터 이야기

제목 없음

여러분은 '핵심가치'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핵심가치는 조직 내에서 구성원들이 공유하는 가치관이자 기본 규범을 의미하는데요, 누리미디어에도 누리인들이 공유하는 핵심가치가 여섯 개 있어요. 각각의 핵심가치는 누리미디어의 가치관을 담고 있기 때문에 모두 중요하지만, 여섯 개의 핵심가치를 모두 기억하고 업무할 때 고려하는 것은 쉽지 않아요. 그래서 누리인들이 핵심가치를 좀 더 가까이,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고, 핵심가치 캐릭터를 만들어 각각의 핵심가치 캐릭터를 책상에 올려 두도록 했어요😁 동글동글~ 각각 어떤 핵심가치의 캐릭터인지 한 번 보실까요?

제목 없음

핵심가치 : 고객에 대한 집착 주요특징 : 항상 고객만 바라보는 중👀✨

핵심가치 : 업무에 대한 문제의식 주요특징 : 항상 '왜?'를 생각 중🧐

핵심가치 : 전문성 추구 주요특징 : 항상 직무에 대해 연구 중👓📝

핵심가치 : 혁신을 위한 도전 주요특징 : 항상 도전에 대한 열정으로 불타는 중🔥

핵심가치 : 끊임없는 소통 주요특징 : 항상 타인의 말에 귀 기울이는 중👂🏻💬

핵심가치 : 상호신뢰 구축 주요특징 : 항상 책임감 있게 업무 수행 중🤙🏻

제목 없음

각각의 캐릭터는 각 핵심가치의 정의에 맞게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동작만 봐도 얼추 매칭이 되는 것 같지 않나요? 완성된 캐릭터는 누리인들이 핵심가치를 좀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미니 등신대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OOO하면 생각나는 핵심가치는~?' 설문조사를 진행했어요. 핵심가치는 여섯 개 모두 중요하지만, 우선 직원들의 핵심가치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 유도가 필요했기 때문에 개인 별 핵심가치를 선정함으로써 좀 더 친근하게 일상 속에서 전파될 수 있도록 말이죠. 누리미디어에서 가장 많은 직원들의 이미지로 선정된 핵심가치는 무엇이었을까요?

고객에 대한 집착, 전문성 추구의 이미지로 선정된 직원들이 가장 많았어요. 항상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조직문화와도 닿아 있죠.

제목 없음

이번엔 직원들의 자리에 놓여 있는 핵심가치 캐릭터 등신대를 한 번 볼까요~?

핵심가치 프로그램 종료 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핵심가치 캐릭터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이 많았어요. 사내 핵심가치 활성화 방법으로 시각적인 노출을 통한 홍보가 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요.

캐릭터 등신대가 생각보다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고 기억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어요!

'핵심가치' 하면 거창한 느낌이라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캐릭터 등신대를 통해 조금 더 쉽게 생각하게 되었어요

핵심가치에 대한 교육보다 상시 노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핵심가치는 회사의 가치관이자 구성원들이 가지는 일관된 의사 결정의 기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내부에 잘 전파된다면 직원들의 조직 몰입을 만들어 목표 달성이나 성과 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누리미디어도 핵심가치가 내부에서 자연스럽게 전파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여러 노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앞으로 진행될 핵심가치 프로그램들도 기대해 주세요😊

homepage logo image
누리미디어
문화
블로그
채용